이번에 키보드를 Mx Keys for Mac을 업어오게되면서 글자 입력 오타는 굉장히 줄어들었는데, 윈도우 키를 조합한 단축키때문에 이런저런 일을 다 겪어보면서 오히려 열만 받고있다.. for Mac은 맥에서만 쓰세요
겪게된 상황은 아래와 같다.
뭐가 눌리고 나더니 갑자기 인터넷에서 한글이 이상하게 입력이 안된다!
구체적으론 한글의 자음과 모음이 웹 브라우저에서 분리되는 현상이다.
처음에 이걸 겪고 레데리2를 할 때 있었던 천지인 키보드 관련 문제인가 싶었지만, 단순히 인터넷을 사용할 때(웹 브라우저)에 한정해서 이러한 상황이 발생했다.
해결법 - "Window + H" 키 입력(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) 때문!
문제점은 생각보다 간단(?) 했다.
Window 10 환경에서 Window Key + H 조합으로 키를 누르게 되면,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이 하나 실행된다.
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이라고 하는데, 이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나면 위와 같이 문제가 발생하였다!
결국 키보드 잘못 눌러서 발생...
아무튼 이를 종료하는 방법은 작업 관리자를 사용하면 된다.
간단하게 열려면 Ctrl + Shift + Esc
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작업 끝내기를 통해 프로그램을 종료해주면 된다!
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을 종료하게 된다면 정상적으로 인터넷에 한글이 입력될 것이다.
방지 방법 - Windows 키를 자체를 비활성화!
사실 이것 말고도 Mx Keys for Mac을 사용한 이후 여러 문제들이 존재하긴 해서, 윈도우 단축키 중 일부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찾아보았다.
결론적으로, "Windows + H" 와 같은 특정 조합만 비활성화하는 기능은 딱히 없는 것 같고, Windows 키 자체를 비활성화해서 모든 단축키 조합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은 존재했다.
본인은 갤럭시 탭이나 블루투스 기기들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Windows 단축키를 간간히 사용하는 편이기 때문에, Windows 키 자체를 비활성화해버리면 빈대때문에 초가집을 태우는 격이 된다고 생각하여 이는 수행하지 않았다.
Windows 바로가기 키 자체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Window 레지스트리를 건드려야한다. 본인은 잘 몰라서 넘어가려 한다!